
사진에 짤렸는데 "도시되고 지시없는 모떼기는 C3이다. 공개된 도면이다.
1번 도형 스케치
1번 도형과 2번 도형이 만나는 점을 중심점을 둔다. 스케치한 후 extrude한다. 임의의 직선을 긋고 finish sketch한 후 cut할 부분을 선택한 후 -3.5입력후 오케이한다.






미러 기능으로 반대쪽을 스케치하지 않고 바로 cut해 보자. create- mirror를 클릭한 후 아래 그림과 같이 4군데를 클릭하여 선택한다. mirror plane을 중심면을 선택한 후 오케이 하면 완성된다.




필렛 아이콘을 클릭한 후 필렛 줄 부분을 선택한 후 3입력 후 오케이 한다.


chamfer값도 준다. text도 입력한다. 탑 뷰를 선택한 후 create sketch한다. create - text 선택한다. 수험번호를 입력한 후 -1 수치를 입력후 오케이 한다.

2번 도형 모델링
1번 원기둥이 맞나는 부분을 중심원으로 하여 2번 도형을 스케치한다.
브라우저창에서 body1를 비활성화한다.



탑뷰에서 스케치하여 cut하는 것보다 front를 project하여 아래와 같이 cut하는 것이 더 간단하다.




body1을 활성화 하면 다음과 같이 잘 모델링한 것을 볼 수 있다. body1,2를 컨포넌트 만든다. body1의 우마우스에서 create components from bodies로 컨포넌트를 생성하고 body2도 마찬가지로 생성한다.


조인트
assemble-joint를 클릭한다. 컴포넌트 1의 원기둥쪽으로 마우스를 가져간 후 아래와 같이 점 세가 나오면 안쪽 원을 클릭한다. 컴포넌트 2도 같은 영역으로 마우스를 가져가 같은 점의 부분이 나오면 ctrl키를 누른 후 클릭한다.


모션으로 이동해서 두번째 revolve를 선택한 후 축은 z축으로 한 후 animate를 돌려 확인한다.

공차값주기
출력했을 때 두개가 붙어서 출력되지 않도록 접하는 면에 공차값을 적용한다. modify-press pull를 클릭한 후 컴포넌트1의 원기둥을 선택한 후 수치 -1 입력후 오케이한다. 컴포넌트 2도 접촉하는 면 두 곳을 선택(shift키 이용)한 후 press pull 클릭한 후 -1 입력한 후 오케이 한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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